지원사업
다양한 지원사업 대해 알려드립니다.
온라인 마케팅 홍보비용 지원사업
사업개요
충남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상 마케팅 홍보비용을 지원합니다.
신청자격
- 충남도내 소상공인
제외대상
-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 및 사치 향락적 소비·투기 조장 업종 (참조2 확인)
-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他기관 중복 수혜 업체
- 휴·폐업 중인 업체
지원규모
- 300업체 (신청 순에 따라 검토 후 순차 지원)
지원내용
- 온라인 마케팅에 소요된 비용 40만원 지원 (부가세 지원)
- 공고일 이전 진행 및 지출이 완료된 온라인 마케팅 비용에 대해 지원
온라인 마케팅 지원 대상 분야
- ① 키워드 (네이버,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 등의 검색결과 노출) 및 배너광고 (막대 형태의 광고 노출 등)
- ② SNS 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블로그, 카페 등) 소셜 마케팅 비용 등
- ③ 온라인 쇼핑몰 (옥션, 지마켓, 티몬, 네이버쇼핑 등) 상세페이지 제작, 쇼핑몰 상품노출 등
- ④ 중개플랫폼 (배달의 민족, 요기요, 직방, 다방 등의 소비자 - 소상공인 연계 플랫폼) 소요비용 (광고, 서비스 이용 요금 등)
- ⑤ 모바일·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※ 단순 도메인 연장은 지원 불가
- ⑥ 온라인 홍보기사 (단, 사업자등록증 상 종목에 신문 및 정기간행물 명시 업체에 한함)
세부내용
지원절차
01 사업공고
02 서류접수
04 지원금 지급
03 서류검토
참고사항
본 사업은 소상공인이 먼저 지출한 온라인 마케팅 비용에 대하여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, 온라인 마케팅 비용지출을 완료한 후 사업을 신청하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.
-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홍보비용 지원사업은 업체당 연 1회에 한해 지원됨
- 제출서류 검토 후 누락 없이 접수된 시점을 접수일로 함
- 접수가 완료된 업체는 개별 안내문자 발송
- 지원금 지급은 신청서에 기재된 계좌번호로 지급
신청방법
- 우편 또는 이메일 제출
- 접수처 주소 : 충남 아산시 염치읍 은행나무길 223, 충남경제진흥원 401호 소상공인 지원사업 담당자 앞
- 이메일 : sbizcenter@naver.com
- 제출서류 (※ 필요시 아래 제출서류 외에 추가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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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 분 | 비 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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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지원신청서 | [서식 1] |
2 | 개인정보(수집·이용·제공·조회) 동의서 | [서식 2] |
3 | 사업자등록증(사업자등록증명원) | - |
4 | 소상공인 확인 서류 | 공고일 이후 발급분 |
5 | 2021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| |
6 | 지방세 납세증명서 | 최근 30일 이내 |
7 |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링크 | 고용인원 1명 이상 |
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링크 | 고용인원 없는 경우 | |
8 | 온라인 마케팅 증빙자료 |
|
9 | 소요비용 증빙자료 |
|
10 | 통장사본 | 개인사업자(대표자 혹은 법인명의) |
11 | 만족도 설문지 | 서식 3 |
유의사항
-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.
- 신청서류를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문의처를 통해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미 확인 또는 신청 상의 기재착오,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이는 지원사업 신청자의 귀책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같은 내용으로 다른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다른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경우, 이중으로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.
- 제출서류 (증빙자료 등)에 허위사실 발견 시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.
문의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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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 | 보부상 콜센터 ☎ 041-424-4000